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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 작성 방법 : 복직 후 6개월 근속 시 혜택 받기
육아휴직 기간 동안 육아휴직급여를 받았던 분들은 복직 후 일정 기간 근속 근무할 경우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후지급을 원활하게 신청하기 위해서는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라는 중요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 작성 방법과 제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란?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는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 확인서는 근로자가 복직 후 6개월 이상 근무했음을 확인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서식을 사용하거나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 작성 방법
1. 서식 다운로드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invalid URL removed] "육아휴직급여 사후지급 확인서" 양식을 다운로드하거나,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2. 작성 항목 기재
- 다운로드 받은 확인서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정확하게 기재하세요.
- 근로자 성명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4자리 이외 암호화)
- 육아휴직 시작일 및 종료일
- 사업장 명칭
- 사업장 주소
- 사업주 성명
- 근로계약 기간
- 근로자 서명 및 날짜
- 사업주 직인 및 날짜 (필요한 경우)
3. 첨부 서류 준비
- 작성된 확인서와 함께 다음 중 하나의 첨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재직 증명서
- 복직 확인원
- 6개월 급여 내역서
4. 제출 방법
- 작성 및 첨부 서류를 완료한 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관할 고용센터 방문 제출
- 우편 송부
- 팩스 송신 (일부 고용센터만 가능, 사전 확인 필요)
참고
-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는 근로자가 직접 작성하거나 사업주가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주가 직인을 押印(압인)하는 경우는 사업장 규모가 50인 이상인 경우거나 고용보험법 시행규칙에서 정한 특별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신청은 사후지급 확인서 제출과 별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별도의 신청 방법에 대한 안내는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거나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 작성 시 주의사항
- 작성 내용을 정확하게 기재하세요. 특히 주민등록번호는 뒷자리 4자리 이외를 암호화하여 기재해야 합니다.
- 사업주 직인은 필요한 경우에만 押印(압인)하세요.
- 첨부 서류 중 하나만 제출하면 되며, 모든 서류를 꼭 첨부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는 사본을 작성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확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여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 혜택을 받아보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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